대성셀틱 보일러를 사용하다 보면 종종 디스플레이에 에러코드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 이 에러코드는 보일러에서 발생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하기 위해 표시 됩니다. 이번 시간에는 대성셀틱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주요 에러코드 원인과 조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에러코드 A : 물 보충 에러
보일러가 물이 부족하다고 인식하는 경우 발생합니다. 이는 보일러의 수압이 너무 낮거나 수동 물 보충 밸브가 닫혀 있을 때 발생합니다.
○ 조치 방법
- 수동 물 보충 모델 :
- 보일러 하단부의 물 보충 밸브를 왼쪽을 돌립니다.
- 물넘침 호스에서 물이 흘러내리면 물 보충이 완료된 상태입니다.
- 물 보충 밸브를 오른쪽으로 돌려 잠근 후 보일러를 재가동합니다.
- 자동 물 보충 모델 :
-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재연결하면 자동으로 물이 보충됩니다.
에러 코드 AF : 물 보충 불량
보일러에 물이 없다고 인식할 때 발생하는 에러로 수동 물 보충이나 자동 물 보충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나타납니다.
○ 조치 방법
- 수동 물 보충 기종 :
- 보일러 하단부의 물 보충 밸브를 왼쪽으로 돌립니다.
- 압력계 바늘이 1~2 정도에 도달하면 물 보충이 완료되고 밸브를 잠근 후 재가동합니다.
- 자동 물 보충 기종 :
- 전원 코드를 재연결하여 물 보충이 이루어지게 합니다.
에러 코드 A2 : 급기팬 작동 불량
급기팬에 전원 공급이 되었으나 신호가 감지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.
○ 조치 방법
- 해당 에러 발생 시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점검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며 팬의 고장 가능성을 점검해야 합니다.
에러 코드 A3 : 헛불 방지기 합선
펌프 정지 시 헛불 방지기에서 이상 신호가 감지될 때 발생합니다. 대기개방식 모델과 대기차단식 모델에서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.
○ 조치 방법
- 고객센터에 문의 후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. 펌프와 물 순화 시스템의 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.
에러 코드 A4 : 과열 에러
가동중 난방수 온도가 비정상적으로 상승되어 발생하는 에러이며 즉시 보일러 사용이 중단됩니다.
○ 조치 방법
- 보일러 밑 또는 씽크대 내부에 배관분배기 밸브 잠김 여부확인, 보일러 난방수가 식었을때 난방필터 막힘 여부를 확인한 후 이상이 없다면 콜센터에 연락하여 접수 후 점검을 받아보세요.
에러 코드 A5 : 헛불방지기단선
보일러 배관에 물이 없거나 펌프가 작동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.
○ 조치 방법
- 압력계가 ‘0’을 지시하고 있을 경우에는 물을 보충하여 주시고 재가동하여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.
- 물을 보충한 뒤에도 동일한 에러가 재발생 할 경우 AS 접수하여 점검을 받아보세요.
대성셀틱 보일러의 에러 코드는 사용자가 문제를 확인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. 각 에러 코드에 대한 원인과 조치 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문제가 지속될 경우 전문 기술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