대성셀틱 보일러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 에러코드가 나타나 정상 작동이 멈추는 경우가 있습니다. 에러코드는 보일러에서 발생한 문제의 원인을 알려주는 신호로 이를 통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. 이번 시간에는 대성셀틱 보일러 주요 에러코드 원인 및 조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에러코드 A6
점화 동작을 3회 시도하였으나 화염감지가 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.
○ 조치 방법
- 보일러실 가스 중간밸브를 확인하여 잠겨 있을 경우 열어주십시오.
- 다른 가스기기가 같이 작동이 안된다면 가스공급이 되지 않는 것이니 도시가스에 전화하여 문제를 해결하세요.
- 보일러만 가동이 안될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접수하여 점검을 받아보세요.
에러코드 A7
거버너 릴레이 작동 불량 에러입니다.
○ 조치 방법
- 보일러 PCB를 교체해야 하니 고객센터에 접수하여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
에러코드 A8
연소가 정지되어 있는데 화염 신호가 감지될때 발생하는 화염감지 이상 에러입니다.
○ 조치 방법
- A8에러 발생 시에는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A/S 접수 하신 후 점검을 받으세요.
에러코드 A9
보일러 난방수 온도가 내려가면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서 에러를 표시하여 연소를 진행합니다.
○ 조치 방법
- 난방수 온도가 일정온도까지 올라가면 자동으로 해지됩니다.
- 재가동 후에도 에러가 해지되지 않는다면 콜센터에 접수하여 점검을 받아보세요.
에러코드 AA
보일러 가동시 난방수 순환에 문제가 생겨 난방수온도가 이상과열이 될 경우 발생하는 센서과열 에러입니다.
○ 조치 방법
- 난방수온도가 낮아지면 에러코드가 자동 해제됩니다.
- AA 에러가 반복될 경우에는 배관분배기 밸브상태를 확인하여 잠겨 있다면 열어주시고, 난방수온도가 식었을 때 난방필터를 청소해 주세요.
- 위의 조치를 취하였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에 접수해 점검을 받으세요.
에러코드 Ab
난방온도센서 합선 또는 단선 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.
○ 조치 방법
- Ab에러 발생 시에는 콜센터에 접수하신 후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
대성셀틱 보일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는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직접 점검하고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. 항상 안전을 우선시하고 문제가 지속될 경우 신속하게 고객 상담을 요청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